인사(HR) 업무
[홈택스] 일용직 간이지급명세서 신고하기
언젠간 하겠지 퇴사
2024. 5. 30. 16:1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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◆ 간이지급명세서란?
- 근로자에 대한 근로장려금 지급 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근로자의 소득을 파악하기위해 신고하는 것을 말합니다.
★ 전 달 지급 내역을 다음달 말일까지 신고
(ex 4월달 내역을 5/31일까지 신고 / 5월분은 6월말일까지 신고)
★ 매달신고
< 일용직 간이지급명세서 신고 방법 >
1. [계정별원장]→[기표기간 설정하기]→[일용직 지급내역 확인하기 ]→[인사/급여 관리] → [일용직 급여지급일자등록]→ [지급일 설정]
2. [지급일자 작성]→ [출결기간 작성]→ [지급형태 작성]→ [지급일 설정 작성]
♣ 본인 회사에 맞게 작성하시면됩니다.
3. [지급일 조회]→ [해당 사원 체크박스 체크]→ [추가 클릭]→ [지급일 설정 작성]→ [오른쪽에 추가되었는지 확인하기]
4. [일용직급여입력]→ [근무시간 작성]→ [과세금액 작성]
♣ 본인 회사에 맞게 작성하시면됩니다.
5. [일용근로소득지급명세서(2015년 이후)]→ [귀년년도, 지급월 확인하기]→ [조회하기]→ [확인]
6. [조회된 내용 맞는지 확인하기]→ [해당 직원 체크박스]→ [파일제작]→ [전자신고]
7. [홈택스]→[지급명세서 자료제출·공익법인]→ [(일용·간이·용역)변환파일 제출]
8. [(지급)명세서 선택]→ [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선택]→ [제출구분 : 정기신고 선택]→ [파일선택]→ [파일검증 시작하기]→ [파일제작시 입력한 비밀번호 입력하기]→ [체크박스 체크]→ [제출하기]
9. 신고서 출력 후 보관하기
***이 포스팅은 당사에서 진행하는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.***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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